![]() |
| 보령시 관창초등학교는 14일부터 20일까지 영어와 코딩 결합한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방학 기간에도 체계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두 가지 핵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교는 학년군별 발달 수준을 고려해 34학년과 56학년으로 그룹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매일 오전 등교해 '글로벌 리더 키움 영어 독서 캠프'와 '4차 산업혁명 어드벤처 캠프'에 참여한다.
영어 독서 캠프는 'Begin an English Reading Adventure with Disney'를 주제로 디즈니 스토리를 활용한 읽기 중심 활동으로 진행된다. 34학년은 12교시에, 56학년은 34교시에 각각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친숙한 디즈니 캐릭터와 이야기를 통해 영어 텍스트를 읽고 내용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영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어드벤처 캠프는 영어 독서 캠프와 교차 편성되어 운영된다. 34학년 학생들은 3D 디자인 플랫폼인 틴커캐드를 활용한 기초 설계 활동을 진행하고, 56학년 학생들은 레고 에듀케이션의 스파이크 프라임을 이용한 로봇 제작과 코딩 실습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김명화 교장은 "이번 겨울방학 캠프는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즐겁게 배우며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배움이 이어지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