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충남대 ‘장애대학생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캠프’ 개최

정바름 기자

정바름 기자

  • 승인 2026-01-16 14:59
장애대학생_글로벌_취업_역량강화_캠프
충남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대학생의 글로벌 취업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 기회 확대를 위해 역량 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사진=충남대 제공)
충남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대학생의 글로벌 취업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 기회 확대를 위해 역량 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캠프는 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일본 오사카 일대에서 진행했다. 장애학생과 지원 인력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해외 취업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대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캠프 기간 참가자들은 시아와세무라, 닛세이, 빅아이 등 해외 기업과 관련 기관을 방문해 현지 취업 환경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리어프리(Barrier-Free) 환경 체험과 팀별 미션 수행 등을 통해 글로벌 직무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협업 능력과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했다.

민경택 충남대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장애대학생들이 글로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대학생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대학생의 학습·진로·취업 전반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정바름 기자 niya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