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공주시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공주대에 27억 원 규모 소프트웨어 기탁

공주대 '아너스클럽 77인 기부 릴레이' 캼패인 51번째로 이름 올려

고중선 기자

고중선 기자

  • 승인 2026-01-16 17:52
발전기금-기탁1
임경호 공주대학교 총장(오른쪽)과 정구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 대표가 16일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발전기금 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주대 제공)
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16일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기탁식을 통해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이하 한국 NI)로부터 27억 4600만 원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임경호 총장과 박창수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 보직자와 한국 NI 정구환 대표, 이동석 차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 NI는 대학 발전과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대규모 소프트웨어를 기탁했으며, 이로써 공주대학교 개교 77주년을 기념해 추진 중인 '아너스클럽 77인 기부 릴레이' 캠페인의 51번째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기탁은 오종석 천안공과대학 교무부학장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을 통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너스클럽 77인 기부 릴레이'는 지난해 9월 임경호 총장의 첫 기탁을 시작으로, 릴레이 기간 동안 대학발전기금 1천만 원 이상을 기탁한 후원자들이 순차적으로 이름을 올리는 고액 기부 캠페인이다.



임경호 총장은 "업계를 선도하는 한국 NI가 우리 대학의 연구 경쟁력 강화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첨단 소프트웨어를 기탁해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소프트웨어는 천안공과대학을 중심으로 한 첨단 산업 분야에 폭넓게 활용될 것이며, 이를 발판 삼아 기업 현장의 기술적 난제를 해결하고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연구개발(R&D) 핵심 거점 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는 대학 발전기금 기부자에게 기부 금액에 따라 기념식수, 건물 및 시설물 명칭 부여, 장학기금 명칭 부여, 명예의 전당 명패 등재, 대천수련원 이용 및 요금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발전기금 기부는 온·오프라인으로 상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협력지원실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