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음성중 '꿈품은 공감교실' 완공기념식.(음성교육지원청 제공) |
음성중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창의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공간인 '꿈품은 공감교실'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16일 완공기념식을 개최했다.
'꿈품은 공감교실' 조성 사업은 2024년 7월 25일 교직원과 학생,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원의 의견을 모아 신청서를 제출하며 본격 추진됐으며, 같은 해 9월 3일 대상학교로 최종 선정됐다.
학교는 2025학년도 동안 교사·학생·학부모가 참여하는 추진위원회 협의회를 4차례 열어 공간 구성 방향과 교육적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
또 뮤지엄 산, 이함 캠퍼스, 리움미술관, 에끌로그 등을 방문하는 인사이트 투어를 4차례 진행하며 선진 교육공간 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이 같은 준비 과정을 거쳐 2025년 7월 12일 공사에 착수해 12월 16일 미술실, 위클래스, 음악실, SW·AI실 등 학생 중심의 미래형 학습공간 조성을 완료했다.
새롭게 조성된 '꿈품은 공감교실'은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한편, 예술적 감수성과 디지털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는 복합 교육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꿈품은 공감교실은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학생들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반재혁 학생회장은 "후배들이 편안한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함께 준비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모두에게 오래 기억에 남는 교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